2022년 5월 29일 일요일

[21세기 붓다의 메시지 제2권]/ 1장 법문으로 들어가면서

 1장 법문으로 들어가면서

 

여기 불과를 이룬

붓다의 설법 장면을 보라!

희유하고 거룩한 장면을 보라!

-이미 불과佛果를 증證하여

억종광億種光으로 불신佛身이 이루어지고

법·보·화 삼신三身을 갖춘

자재통왕불이 만현 법왕자

몸 속으로 든다.

좌우보처 상행, 정행

두 보살은 좌우로-

 

 

 

거룩하신 불 세존의 게송입니다.

 

“물 속에 백련화白蓮花가 아름답게 피었으나

진흙에 물들지 않고

그윽한 향기와 아름다움으로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듯

나 또한 세상에 나와서 세상과 어울리나

물들지 않는다.

 

한량없는 세월을 살펴보니

덧없는 인연에 얽히고 설켜

수 없이 오가면서 고통 속에 방황하였지만

 

번뇌를 끊고 버릇을 버려

삼독三毒의 독한 화살을 완전히 뽑아버렸나니

생사의 모든 굴레를 멀리 벗어나

붓다라 이름 하니라.“

-≪잡아함 제4≫ ≪증일아함 제31≫

 

위는 자재 만현이 남섬부주 해동 한국 땅 강원도 춘천시에 영산불교 현지궁 설법전 사자좌法座에 올라 전국 각지에서 청법하러 올라온 일천여 남녀 단월들을 향해 일성一聲으로 읊은 게송입니다.

무아無我 속 절대계에 계시는 우리 교주 불 세존,

유무有無를 초월한 청정법신 속에 32상으로, 대적정광光삼매에 들어 계시는 석가모니부처님,

지복至福의 환희 속 절대계를 벗어남 없이 이곳 영산불교 현지사에 현신現身, 상주하시는 거룩하고 희유하신 부처님께,

자재 만현은 지심귀의 오체투지 인사드립니다.

 

또한 오늘 이 대법회에 현신해주신 칠구지불모왕불 대준제보살님과 다보여래불·약사여래불·아미타불·법보관장 보명여래불-오여래五如來부처님께 오체투지 인사드립니다.

그리고 여기 와 주신

문수·보현·관음·세지·지장보살님-.

삼천대천세계 여러 부처님들께도 오체투지 합니다.

 

 

불과 이룬 붓다의 희유한 법회

 

여기 불과를 이룬 붓다의 설법 장면을 보라! 희유하고 거룩한 장면을 보라!

-이미 불과佛果를 증하여 억종광億種光으로 불신佛身이 이루어지고 법·보·화 삼신三身을 갖춘 자재통왕불이 만현 법왕자 몸 속으로 든다. 좌우보처 상행, 정행 두 보살은 좌우로-

 

이윽고 삼계의 왕이시오 남섬부주 대교주이신 석가모니부처님께서 이루 말로 다할 수 없는 무수한 불, 보살, 성중의 위요圍繞를 받으시면서 강림, 자재 만현의 정수리 위에 결가부좌하신다. 뒤를 이어 문수·보현 양대 보살님께서 불 세존의 양쪽 옆에 시립하신다.

속속 오여래 부처님과 이미 무량겁 이래로 불과를 이루신 수많은 붓다님들, 그리고 한량없는 시방十方의 정토 보살들과 104위 화엄 성중들이 허공을 가득 채우고, 천만의 하늘 왕등은 청법 대중으로 자리 잡고 있다.

 

영산불교 현지궁 자재 만현입니다.

삼계의 지존이시오

남섬부주 교주이시며

붓다 중 붓다이시며

최초 불이신

거룩하신 우리 교주 불 세존의 성호 - 석가모니불을 봉창하는 여러 염불행자 선남자 선여인!

 

무자년 O월 O일, 우리 모두의 지존이신 부처님으로부터 ≪21세기 붓다의 메시지Ⅱ≫를 쓰라는 하명下命을 받았습니다.

나는 여기서 밝히건데 -

이 성스런 법좌法座에서 하는 말 모두는 진실임을 전제해 둡니다.

 

일찍이 약관弱冠 시절부터

“사람은 죽어서 어디로 가는 것일까? 죽으면 끝나는 것일까? 인간이란 무엇인가? 인생이란 어떤 것인가? 나는 누구인가? 진리란 무엇인가? 그럼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가?”라는 궁극적 문제를 스스로 화두로 삼고 사유를 하다 결국 출가하여 스님이 됐습니다.


스님이 되어서는 곧 ‘이뭣고是甚麽’로 소위, 존재의 근원을 오로지 참구하였습니다. 결국 공을 체험했지만 부족함을 느껴 ≪법화경妙法蓮華經≫을 보고 사리불과도 같이, 공을 깨닫고 나아가 공성空性을 증득한 것만으로는 붓다를 이루었다고 볼 수 없는 것으로 정리를 하였습니다.


유대 카발리즘에서의 세피롯트 정화 각성수행, 힌두교의 라자 요가Raja yoga·하타 요가쿤달리니_Hatha yoga수행, 미라래빠의 명상수행밀교의 생명에너지 수행, 남방불교의 사념처 관법위빠사나 수행, 선불교의 간화선 수행 - 이것들은 모두 자력종교로서의 한계가 있음을 나는 확실히 간파했습니다.


≪화엄경≫에서 여래의 경계 - 부처님의 깊은 삼매에 드시고, 천억 나유타 광명을 놓으시고, 천억 화신을 나투시는 등 -를 대해보고 ≪법화경≫의 <종지용출품> <여래수량품> ...... <여래신력품>을 통해서 부처님의 삼신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갖고 있었고, 부처님의 우주적이고 불가사의한 능력을 곧이곧대로 믿었습니다.


그리해서 최초 불은 석가모니불이며 부처님이 진정 우주의 주임을 간파하고 석가모니불을 봉창하는 염불행자로 과감히 방향 전환을 한 것입니다. ‘불교는 자력이면서 타력이다’라고 확신하면서 붓다의 위에 오르기 위해서 더욱 계율을 철저히 지키기로 결심을 다졌습니다.


나는 그 이후로 간단間斷없이 부처님의 가르침이신 팔정도로 지순한 염불수행자가 되어 오롯이 정진에 정진을 거듭해왔습니다.

가섭존자, 광명 만덕 큰스님을 만나다.

 

지금으로부터 11년 전 나는 희유하고도 훌륭한 수행자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 분은 다행히도 ≪금강경≫을 전경轉經 독송하면서 비로자나총귀진언을 한 후 석가모니불을 봉창하는 공부로 내가 만나 뵐 당시에 이미 불지佛地에 오른 분이었습니다.


진실로 희유하신 어른이었습니다. 지금의 광명 만덕 큰스님입니다. 나는 처음에는 이 분의 견처가 어떤지 여러모로 진단을 해보았습니다.


나는 실로 오랫동안 가장 근원적인 곳까지를 뚫고 깊은 삼매를 자재하게 드나들며, 큰 힘을 성취했다는 서너 명의 자칭 부처라는 분들을 찾아뵈었습니다. 많은 세월을 이 분들과 교유하면서 그 깊이를 확실하게 파악한 후 그들은 하나같이 정법의 스승이 아님을 알고 그 회상을 떠났습니다.


절대계에 부처님이 계심을 믿고, 이 절대자의 타력으로만이 붓다가 될 수 있다고 판단한 나로서는 이미 정사正邪를 판별하는 잣대를 갖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것은 그들이 붓다를 이루었다면 연화장세계에 자기 불신을 갖고 있어야 한다는 것과 그 불신이 어떻게 해서 생기는 것이며이것은 가장 근원적인 문제 무엇으로 이루어지며, 상모는 어떻고, 삼신설·불신관...... 등 그 능력은 어떠한지. 무엇보다도 계율, 음계를 잘 지켜왔는가? 불 보살로 현신하는 천마天魔의 실체에 대하여 어느 정도 알고 있는가? 윤회 안과 밖의 세계에 대하여 얼마나 알고 있는가? 삼매는 어느 정도의 깊이로 드는가? 그들의 사상은 무엇인가? 구체적인 수행법은 무엇인가? 부처님 경전을 소중히 알고 공부하는가? 등을 정밀하게 알아보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들은 이미 공 체험은 했지만 길을 잘못 든, 불신을 얻지 못한 사이비 부처들일 뿐이었습니다.

 

법계는 따로 주인이란 없는 것입니다. 천지 이전, 우주가 생기기 이전에 스스로 있는 자존자 I AM, 적멸, 공과 하나로 계합한 어른이 비로소 법왕이 되어 법계의 주인이 되는 것입니다. 이 공보다 먼저 존재하는 인격적인 그런 하느님이란 없습니다.


 굳이 하느님을 말한다면 공 속으로 흡수해 들어간, 다시 말해 공과 하나로 계합해서 우주에 변만한 대생명체인 공을 마음대로 쓰는부리는 부처님이 바로 하느님이라 할 수 있습니다. 붓다는 우주적인 능력을 쓸 수 있습니다.


광명 만덕 큰스님은 영산 당시 가섭존자임에 틀림없습니다.

잠을 자지 않고 늘 깨어있었으며 진정한 일행삼매에 들어있었습니다. 시공이 일시에 드러나는 해인삼매에서도 한참 더 들어가는 삼매에 들고 있었습니다. 하늘을 가리는 바윗덩이를 삼매의 힘으로 뚫고 들어가 붓다님들의 무아 속 절대계에 드는 희유하고도 불가사의한 불의 경지에 들고 있었습니다. 


천문학적인 광도光度와 강도强度의 빛, 무량억종광 빛안팎이 없어 깨끗하고 영롱한을 보고 그것으로 이루어진 자기 불신 광명불光明佛을 무아 속 절대계에 두신 때였습니다.


나는 이 분과의 두터운 인연으로 금생에 다시 만났으며 부처님의 정법을 이 나라, 이 세상에 펴기로 결의하고 함께 도반이 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붓다의 설법을 듣는 불가사의한 공덕

 

여기 와서 불과를 이룬 붓다의 설법을 듣는 공덕은 큽니다. 삼생을 두고 지은 공덕보다 큽니다. 그것은 대승경전상에 나와 있는 부처님의 설법 장면처럼 자재통왕불의 법문이기 때문입니다.


법왕자이지만 자재 만현은 아직 어리기에 오늘 이 설법에 와주신 우리 교주 불 세존과 더불어 다보불 등 오여래 큰 부처님, 문수·보현·관음·지장........... 수많은 부처님......... 특히 삼계의 법왕이신 석가모니부처님께서 깨끗하고 청정한 부처님의 광명을 놓으시어 청법 대중의 업장을 씻어주시기 때문입니다.


각기 선근 따라 어떤 불자는 1겁, 10겁 등 겁 단위의 업장도 떨어져 나갑니다.

 

무량광이란 깨끗하고 청정한 부처님 광명을 말합니다. 두 눈썹 사이에서, 두 발바닥 법륜무늬에서, 온 몸에서 방사하는 억종광億種光, 열반광涅盤光, 백종오색광百種五色光입니다.


≪화엄경≫ 등 대승경전에서는 이를 티끌 수 같은 광명, 아승기 나유타 광명, 백천억 묘한 빛 광명…… 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이는 안팎이 없이 드러나는 아름답고 영롱한 빛입니다. 한없이 방광해도 끝이 없습니다.


중생들의 앞에 있어도 그들이 볼 수 없는 희유한 빛입니다. 그리고 밝기는 섬광 이상입니다. 중생이 보게 된다면 가루가 돼 버릴 부사의한 부처님 광명입니다.

 

자성‧진여의 광명부터는 태양빛과 달라서 밝고 어두움, 멀고 가까움, 땅 속, 물 속, 사람들의 마음 속까지 비추는 것입니다. 특히 무량광부처님광명은 부처님의 우주적인 힘이 뒷받침되는 지혜의 빛입니다. 삼천대천세계 어디라도 비출 수 있고 천마, 외도 수장 모두를 조복할 수도 있고 중생의 업장을 씻고 소멸할 수도 있습니다.

 

특별 지상법문

 

사랑하는 사바세계 불자 여러분!

그리고 1천만 한국의 불자 여러분!

 

불과 이룬 붓다는 무아 속 절대계에 여여히 계십니다!!

 

나, 영산 당시 아난존자 자재 만현이 지상紙上의 금강좌에 올라 제1성으로 토하는 사자후입니다!


금생에 불과 이룬 붓다가 세계 불교계를 향해 던지는 진리의 선언입니다!

우리 거룩하신 불 세존께서 대열반에 드신 지도 어언 2600여 년의 세월이 흘렀습니다. 그 세월의 강물이 지구촌 험한 골짜기로 흘러 돌아오는 동안 영산 당시 부처님의 가르침은 많이도 왜곡되고 묻혀져 버렸습니다.


오늘 날 우리 불교는 부처님의 존재를 믿지 않는 불교, 올바른 생사관 하나 없는 불교, 자력수행에 매달려 있는 불교, 아라한‧심교 차원으로 왜소화된 불교, 청정 계율을 소홀히 하는 불교, 갈기갈기 찢어진 불교…… 등등 가히 말법시대의 총체적 양상을 고스란히 드러내고 있습니다.


불교 본래 우주적 진리의 종교로서 진면목을 어디에서도 찾을 길이 없습니다. 참으로 안타깝고 슬픈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에 가섭존자 광명 만덕, 아난존자 자재 만현은 부처님의 부름을 받고 대한민국 이 땅에 붓다로 출세하여 영산당시의 불교로서 정법의 기치를 높이 들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8여 년 전인 불기 2544년, 여기 강원도 춘천시 교외, 산세 수려하고 물 맑은 아름다운 강변에, 불향佛香의 청정한 기운이 감도는 빛의 성지에 현지사를 건립하고 정법의 씨앗을 뿌렸습니다.


부처님께서 지어주신 이름 그대로 현지사는 부처님의 지혜가 오롯이 드러나고,, 부처님의 지혜로써 시방세계 중생을 제도하는 청정도량이고 정법도량입니다.

그동안 설립 초기의 여러 가지 어려운 현실 여건에도 불구하고 현지사는 정법도량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부처님께서 어느 경전 못지않게 평가해주신 ≪21세기 붓다의 메시지Ⅰ‧Ⅱ≫를 세상에 내놓았습니다. TV법회를 비롯하여 70여 회의 대법회를 열어 정법을 널리 펼쳤습니다.

부산포교원을 개원하고 불 세존과 다보불을 비롯한 오여래 부처님을 모셨습니다.

부처님의 대자비로 지옥, 아귀, 축생에 빠진 수많은 영혼들을 구제하여 천상세계로 천도하였습니다.


지난 정해년 8월에는 영산불교 현지궁 교단의 창립을 공식 선포하였습니다. 우리 교단은 ‘석가모니불 칭명염불 수행으로 부처님의 가피를 받아 보살이 되고 붓다가 되는 것’을 종지로 삼고 있습니다.


또한 부처님의 존재를 믿고, 효행‧청정 계율‧보살행‧실천행을 핵심 가르침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현지사는 이제 붓다 되신 두 분 큰스님을 비롯하여 극락세계 상품보살 1분, 하품보살 1분, 무루 대아라한 3분과 10여 명의 성중급 스님 등 50여 명의 스님들과 전국 각지에서 법회에 상시 참여하는 신도 수가 1,000여 명에 이르는 교단으로 성장했습니다.


아직은 걸음마 단계지만 세계를 향한 대도약의 조그마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현지사가 있기까지 그 동안 내 한 몸 아끼지 않고 온 마음 다 바쳐 물심양면으로 후원을 해주시고 보살행을 해주신 신도 여러분과 후원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사랑하는 불자 여러분!

 

청정도량 영산불교 현지궁 현지사는 새로운 세계 불교의 성지입니다. 부처님의 진불보신부처님이 상주하시는 성지 중의 성지입니다.


금생에 불과를 이룬 가섭존자, 아난존자가 설법하는 붓다 회상입니다. 불력으로 나라의 통일과 지구촌의 이상을 실현하려는 호국 평화의 성지입니다.


여러분의 기도가 성취되고 무한한 공덕을 지을 수 있는 무량의 복전입니다.

부처님 성지, 우리 현지궁 현지사는 이런 도량이 되겠습니다.


가진 것 없고, 병들고 박복한 중생들을 위해 무량한 복전이 되겠습니다. 천길 만길 낭떠러지에 매달린 중생의 영혼을 구제하는 거룩한 손길이 되겠습니다. 사마외설의 종교와 사상이 판치는 혼탁한 세상 속에서 한 줄기 빛을 발하는 진리의 나침반이 되겠습니다.

 

나, 자재 만현은 진심으로 바랍니다.

여러분이 금생에도 잘 살고 다음 생에도 복 받는 삶을 살아가기를 바랍니다.

우리나라가 잘 사는 통일국가가 되기를 바랍니다.


지구촌 인류가 전쟁 없이 평화롭고 행복한 삶을 살기를 원합니다.

이러한 꿈을 실현하기 위해 우리 현지사는 호국 평화불교를 향한 거룩한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불력으로 호국평화를 실현하기 위해 비로자나불을 모실 대적광전과 다보탑을 건립합니다. 비로자나불은 석가모니부처님과 삼천대천세계 모든 부처님들이 하나로 뭉친 우주적 대지혜 광명체입니다. 다보탑은 다보불과 항하사 수의 상수보살들이 모여 있는 거소입니다.


불과를 이룬 붓다가 점안하면 비로자나불과 다보탑은 생명력을 얻게 되어 우주적 능력을 실질적으로 발휘할 수 있게 됩니다. 추상적인 불력이 결코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부처님의 법맥을 이어 받은 정법의 이름으로 다시 한 번 강조합니다.

불과를 이룬 붓다는 무아 속 절대계에 여여히 계십니다!

 

경전에 있는 불보살님, 그리고 104위 화엄성중들 모두 다 있습니다. 지옥 등 육도 윤회세계도, 극락 등 해탈세계도 모두 다 실제로 있습니다. 사람이 죽으면 지옥도 가고 축생도 됩니다.

 

자재 만현은 간곡히 당부합니다.

우리는 부처님의 존재를 확실히 믿고 절대적으로 귀의‧귀명해야 합니다. 윤회생사를 벗어나는 것이 불교 수행의 궁극적인 목표임을 확실히 깨달아야 합니다.


석가모니불 칭명염불로 부처님의 가피를 받는 타력불교의 문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청정 계율을 목숨같이 지키고 효행, 보살행, 실천행을 쉼 없이 닦아야 합니다. 절대로 죄를 짓지 마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사회 각계의 지도자 여러분!

사랑하는 사부대중 여러분!

 

영산불교 현지궁 현지사는 앞으로 무한히 발전할 것입니다.

세계 최대의 정법 불교 교단으로 도약하여 중생구제의 요람이 되고, 호국평화의 본산이 되며, 인류 정신을 선도하는 등불이 되고, 세계적인 불교 성지로 정착될 것입니다. 아직은 외로움 외침이지만 진실의 이 외침을 믿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지금 깨어있는 한 사람의 선각자가 되기를 바랍니다.

진실 앞에 고개 숙이는 양심 있고, 용기 있는 지도자가 되기를 바랍니다. 망망대해 바다 밑 진흙탕 속에서 피어나는 한 송이 향기로운 연꽃이 되기를 바랍니다. 광대무변한 허공을 향해 던지는 정법의 사자후에 응답하는 진실한 메아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부디, 부처님 진불이 상주하시는 영산불교 현지궁을 믿어주시고 키워주시고, 때로는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주시고, 후원자가 되어 주시길 기원합니다. 따뜻한 말 한 마디도 천군만마처럼 큰 힘이 됩니다.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부처님의 가피가 듬뿍 내리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출처/21세기 붓다의 메시지 제2권



댓글 없음:

댓글 쓰기